세계적인 고성능 신호 처리 반도체 전문 기업 아나로그디바이스 (www.analog.com)는 데이터와 전력을 동시에 절연하는 4채널 디지털 절연 제품군을 발표했다.

ADI의 아이커플러 (iCoupler) 디지털 절연 기술과 ADI 소유재산인 아이소파워(isoPowerTM) dc-dc 컨버터를 통합한 이 제품군은 싱글 패키지로 절연 전력과 절연 신호 채널을 하나의 패키지로 제공한다. isoPower 를 통합한 ADuM540x iCoupler 디지털 절연기는 10mm x 10mm의 소형 기판 탑재형(surface mount) 패키지를 통해 70%까지 보드 크기를 줄일 뿐 아니라 50%까지 비용 절감이 가능해 외부 dc-dc 컨버터를 사용하는 광커플러(optocoupler)와 같은 분리형(discrete) 솔루션 대비 더 뛰어나다.

또한 ADuM540x 는 사전에 안전에 대한 승인을 획득해, 설계 엔지니어들이 빠르게 제품을 출시할 수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디지털 절연 제품부 론 클링거(Ronn Klinger) 이사는 “소형 기판 탑재형 패키지로 500mW 절연 전력을 제공하는 ADuM540x를 통해 고객들은 적은 비용으로 공간집약형 디자인에서 더 많은 채널을 절연할 수 있게 됐다” 면서, “예를 들어, 산업용 제어 디자이너들은 이제 각각의 포트에서 절연 전력 공급이 필요해도 모듈 크기를 늘리지 않고 단일 제어 모듈 내에서 절연 데이터 포트 수를 늘릴 수 있다.

광커플러와 별도의 절연 dc-dc 컨버터와 같은 대안 솔루션으로는 크기뿐 아니라 기존 산업용 제어 시스템과의 호환성이 문제가 됐다”고 밝혔다.

탑재된 절연 전력 isoPower는 500mW까지 안정적이고 절연된 전력을 제공하고, 5.0V또는 3.0V에서 동작 가능하다. 2채널 버전과, data채널 없이 절연 전력만으로 구성된 isoPower버전은 올해 말경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