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아침 좋은 아파트’ 공급을 슬로건으로 동문건설(회장 경재용)이 10월 중 인천 청라지구에 ‘동문굿모닝힐’을 분양할 예정이다.

인천 청라지구 A36블럭에 들어설 ‘인천 청라지구 동문굿모닝힐’은 지하 2층 지상 26~30층 7개동에 전용면적 114~125.9㎡형 4가지 타입의 734세대의 대단지 아파트로 구성된다.

인천 청라지구 ‘동문굿모닝힐’은 최대 5BAY로 적용으로 개방감과 쾌적함을 극대화했다. 또한, 대부분의 최상층에는 다락방이 설계되어 있어 한층 넓은 공간을 이용할 수 있으며, 하늘정원을 만들어 옥상에서도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한다.

특히 단지 중앙에 선큰광장(천정이 없이 지상과 연계된 지하 광장)을 설치해 입주자들의 생활 편의공간을 확대했다. 지상에는 주차장을 없애고 녹지면적을 최대화하여 단지내 테마파크를 조성할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조망권을 극대화하기 위해 기존 성냥갑형 아파트에서 벗어나 타워형 으로 설계했다. 또 입주자들의 생활편의를 위해,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GX룸 등 다양한 입주민공동시설이 갖추어질 예정이다.

‘인천 청라지구 동문굿모닝힐’은 아파트부지가 국제업무타운과 테마형레저타운과 가까우며 학교부지가 인접하여 입지여건이 우수하다. 동쪽으로는 중앙호수공원과 운하(Canal way)가 위치해 있으며, 서쪽으로는 로봇랜드 등 테마형레저타운, 남쪽으로는 학교시설, 북쪽으로는 국제업무타운, 테마형 골프장 등이 조성되어질 예정이다.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북인천 IC, 경인고속도로 서인천 IC가 인근에 위치하여 외곽순환고속도로 이용 등, 서울이나 외곽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인천공항고속철도 청라역이 신설 예정 및 제2외곽순환도로 개통예정이다.

청라지구 내에 국제업무타운 조성예정 등 각종 개발계획이 예정되어 있으며 경인운하 개발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 청라지구는 비과밀억제권역으로 향후 5년간 양도세가 100% 면제되는 지역이며, 전매제한 규제가 완화돼 중대형(전용 85㎡ 초과) 아파트는 전매제한 기간이 1년으로 단축된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오는 16일 인천 남구 용현동 비룡삼거리, 홈플러스 인하점 건너편에서 개장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