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특산물 80여 품목 시중보다 10~40% 저렴하게 판매

행정안전부(장관 원세훈)는 민족 최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중앙·과천·대전청사에 우리 농어민이 생산한 농수산물을 직접 판매하는 직거래 장터를 개장한다.

이번 행사는 국민생활 밀착형 체감 정책의 일환으로 지방 특산품을 소비현장과 직접 연결함으로써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상생하고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다양한 농수산물이 시중가격보다 10%부터 최고 40%까지 저렴하게 판매된다.

서울 정부중앙청사에서는 8일부터 3일간 7개 도가 엄선하여 추천한 7개 시군과 행정안전부「행정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 후원하는 2개 시군 등 9개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연금관리공단이 참여해 평창 한우, 함양 하고초꿀, 제천 사과, 예산 배 등을 판매한다.

또 정부과천청사에서도 8일부터 5일간 22개 시군이 참여하여 진천 쌀, 나주 배, 의성 사과, 공주 밤, 고창 복분자 등을 판매한다.

정부대전청사에서는 지난 3일부터 3일간 충청남도 주관으로 중소기업 59개사가 참여한 판매행사가 열렸으며, 10일부터 3일간 농협 주관으로 사과, 배 등 과일류, 축산물 등을 판매한다.

행정안전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사에 근무하는 공무원 뿐만 아니라 방문객에게도 지역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참여 지방자치단체에는 판로개척 및 홍보기회를 제공하여 소비자가 선호하고 생산농가가 만족할 수 있는 직거래장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