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제정무) 부설 방재시험연구원(원장 권오운)은 숭의기업(주)의 스프링클러헤드, 유수검지장치 등 총 6개 제품에 대하여 방재시험연구원의 우수 방화제품 인증인 『FILK 품질인증마크』를 부여했다고 24일 밝혔다.

『FILK 품질인증』은 방재시험연구원이 제정한 국제수준의 인증기준에 따라 소화설비, 건축구조 및 재료 등에 대해 품질관리 상태를 확인하는 공장심사와 성능을 평가하는 엄격한 인증시험에 합격한 우수 제품에 한하여 FILK 마크를 부여하는 민간자율 품질인증제도이다. 품질인증 기간은 1년이며 기간 중 사후관리를 철저히 실시하고, 이후 심사를 통해 갱신이 가능하다.

이번에 『FILK 품질인증』을 받은 숭의기업(주)의 스프링클러헤드 등 소화설비를 건축물에 설치할 경우 화재보험요율은 최대 60%까지, 생산물배상책임보험요율은 5%까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숭의기업(주)는 방재시험연구원으로부터 우수제품 개발을 위한 기술은 물론 회사 및 제품 홍보를 지원받을 수 있다.

방재시험연구원 권오운 원장은 “FILK 품질인증 제도를 통해 국가적으로는 제품 성능이 우수한 소방·방재제품이 보급되어 국가 안전에 이바지할 수 있고, 사용자들은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으며, 소방업체는 제품의 신뢰성이 객관적으로 입증되어 국제경쟁력 강화 및 매출 증가에 기여하는 등 일석삼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