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경상북도장애인생활체육대제전, 울진 개최
제14회 경상북도장애인생활체육대제전, 울진 개최
  • 홍미은 기자
  • 승인 2012.05.31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수, 봉사자 등 6천여 명 참석

【의회일보=홍미은 기자】경상북도는 장애인들의 건강증진과 화합을 다지는 제14회 경상북도 장애인생활체육대제전을 31일 울진군 종합운동장에서 성대하게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상북도와 도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울진군과 울진군생활체육회의 주관으로 이주석 행정부지사, 이상효 도의회의장, 이영우 교육감 등 각급 기관단체장과 도내 23개 시·군 장애인선수, 자원봉사자, 보호자 등 6,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경기종목은 달리기, 탁구, 파크골프 등 총 10개 종목을 30개 유형별로 나누어 그동안 장애인들이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루게 되며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장애체험달리기도 열려 화합의 한마당으로 펼쳐진다.

올해로 14번째를 맞는 도장애인생활체육대제전은 스포츠를 통해 장애인들의 삶의 의욕고취 및 체력 향상, 장애인체육인구의 저변 확대 등에 많은 기여를 했다.

울진종합운동장에서 열린 개회식에서는 식전행사로 영천성남여고 악대의 개회식 입장과 경북영광학교 무지개예술단의 합동공연, 영남대학교 천마응원단의 깃발 퍼포먼스 victory2012 등이 화려하게 펼쳐졌으며, 식후행사로 궁따리 유랑단의 공연이 열렸다.

대회결과 종합시상은 공로, 화합, 입장, 응원상이 4개 시·군에 주어지고, 개인·단체전 우승자에게는 금·은·동 메달을 수여했으며, 시·군별 종합 순위는 하나로 화합하는 차원에서 따로 순위를 정하지 않았다.

이날, 이주석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이번대회를 통하여 "장애인들에게는 꿈과 용기를, 도민들에게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주고, 자신에 대한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또한, "아름다운 경쟁을 통하여 서로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고 화합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홍미은 기자 hme79@smedaily.co.kr
- Copyrights ⓒ 의회일보 (www.icouncil.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