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례 도곡리∼부항 사등리 L= 5.5㎞ 구간

【의회일보=홍미은 기자】한국수자원공사에서 2008년 착공한 부항댐 이설도로 지방도 903호선의 지례면 도곡리∼부항면 사등리 구간 5.5㎞가 4년 여 간의 공사 끝에 9일 개통됐다.

이번에 개통되는 이설도로는 당초 계획인 2012년 말 준공 예정이었으나 박보생 김천시장과 오연택 전 김천시의회 의장이 조기개통을 강력히 요청하고 나선 결과로 지역주민들이 크게 반기고 있다.

이번에 개통되는 도로에는 뛰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372m 길이의 부항대교를 비롯한 7개의 교량과 길이 210m의 부항터널 및 간이 쉼터, 전망대 등을 갖추고 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지례, 부항면 사회단체장등이 참석한 개통식 인사말에서 공사차량으로 인한 소음과 먼지, 굴곡이 심한 공사구간을 통행하면서 묵묵히 참아준 지역 주민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그동안 조기개통에 최선을 다해준 K-water 부항댐 건설단장과 건설업체 관계자들에게 노고를 치하했다.

이 자리에서 박보생 김천시장은 부항 댐 일주도로를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볼거리가 있는 도로로 만들겠다는 계획 밝히면서 남은 일주도로 공사에 열정을 가지고 잘 마무리 해달라고 관계자들에게 특별히 당부했다.

홍미은 기자 hme79@smedaily.co.kr
- Copyrights ⓒ 의회일보 (www.icouncil.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