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16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시교육청 상황실에서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해 지역 기부기관 관계자 등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 협의회의 목적은 대구의 기부기관(단체)들이 교육에 더 많은 기부를 해 줄 것을 요청하는 데 목적이 있다. 협의회에는 지역 9개 기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협의회는 ▲대구사랑나눔 교육기부 추진단장(성삼제 부교육감) 인사말씀, ▲교육기부 홍보 동영상 시청, ▲2012 대구사랑나눔 교육기부 추진 내용 소개, ▲서부교육지원청의 마중물 프로젝트 소개, ▲각 기부기관별 교육기부 추진 내용 및 향후 계획을 소개하는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각 기관별 사업 내용을 서로 공유하므로서, 새로운 교육기부 아이템을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참석자들은 매우 만족감을 표시하였다.

기부기관별로 추진하고 있는 장학사업, 교육사업, 저소득층 지원 사업 등이 중복성은 없는지, 새로운 교육기부 프로그램은 어떤 방향으로 개발하면 좋을지 등을 점검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지역 기부기관들은 실제 지금까지 다양한 형태의 교육기부 사업을 펼쳐 왔으며, 상당한 자금을 교육기부 하고 있었으며, 사업 추진상 도움이 필요한 부분은 시교육청 측에 건의하기도 하였다.

교육기부는 과거 학교설립, 장학재단 지원 중심에서 이제 기관·기업·단체 등이 보유한 첨단 시설과 지식, 전문 인력을 활용한 창의적 인재 양성 프로그램 개발·지원 등으로 교육기부도 패러다임이 바뀌어 가고 있다.

'교육기부! 대구교육을 바꿉니다' 라는 슬로건처럼 교육기관과 지역사회의 주요 기부기관들이 서로 협력하여 다양한 교육기부 자원을 학교와 학생들에게 지원한다면, 교육도시 대구의 명성에 걸맞는 '대구교육 업그레이드'가 시작되는 시발점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