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및 구직자 간담회
【의회신문】지난 9월 3일 이천시청 5층 창의마당에서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기업 및 구직자 간담회'가 개최됐다. 이는 기업과 구직자의 애로사항을 논의하고 상호간의 눈높이를 맞추어 취업 및 채용을 성사시키기 위한 자리였다.

이번 간담회는 구인하고자 하는 기업과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는 많지만 실제로 취업과 채용이 잘 성사되지 않는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의미가 크다.

기업 측에서는 샘표식품(주), (주)한국데리카후레쉬, (주)빅텍, (주)뉴트리바이오텍, (주)어시스트코리아 등 식품, 전기전자, 패션물류 분야 이천시 대표기업 5개 업체가 참여했다.

그리고 청년, 여성, 결혼이민여성, 중장년, 고령 등 계층별 구직자 5명이 참여하여 진솔하고 생생한 의견을 밝혔다.

기업측에서는 잦은 이직 등 구인이 어려운 설명과 교육훈련, 소양교육 등 구직자가 갖춰야 할 자세에 대하여 설명하고 구직자는 근로조건, 근무시간 등 취업 시 주로 고려하고 있는 사항들에 대한 의견을 내 놓았다.

기업지원과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에서 제시된 기업과 구직자의 의견들은 이천시 일자리센터 운영에 적극 반영하겠다"며 "구인, 구직 지원업무를 강화하기 위하여 일자리 미스매치를 지속적으로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