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신문】경기도가 올해 일자리 창출 목표를 상향 조정했다. 이는 올해 말까지 23만 4천여 개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전망했기 때문이다. 올해 목표는 13만 개였다.

통계청의 고용통계와 경기개발연구원의 분석에 따르면 이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이에 경기도는 민선 6기 일자리 70만 개 달성이 본격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는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평균 26만 2천개의 일자리를 창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같은 기간 전국 평균 일자리창출 수인 58만 5천개의 45%를 차지한다. 일자리 창출 수는 전년도 동기간 대비 취업자 증가 수를 의미한다.

경기도와 경기개발연구원은 여기에 GRDP(지역내총생산.Gross regional domestic product) 예측과 취업자수 변화를 토대로 올 연말 경기도의 일자리 창출수를 예측했다고.

경기도의 지난해 일자리 창출수는 6만 5천개로 전국 일자리 창술 개수 38만 6천개의 16.9%를 차지했었다. 도의 전망이 맞으면 도는 올해 연말까지 예측되는 전국 일자리 창출수 50여만 개의 46% 정도를 차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경기도민들이 제일 원하는 게 일자리 창출”이라며 “민선 6기 일자리 70만개, 결코 쉽지 않지만 이것을 이루면 경기도민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대한민국 국민의 삶의 질을 끌어올리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