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신문】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31일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센터) 별관에서 창조경제관련 민관협력과제 추진 및 상호협력을 위한 ‘충북창조경제협의회’를 출범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이시종 충북도지사, 노영수 충북상공회의소협의회장을 공동의장으로 지역 혁신기관, 경제단체, 대학, 연구소, 기업 등 각계 전문가 40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는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2015년도 창조경제혁신센터 운영 계획 보고, 분과위원회를 구성하고 기관간 연계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창조경제협의회는 산학연관 상호협력으로 창조경제 협력과제를 적극 추진, 충북발전의 새로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길 기대한다”면서 “창조경제와 충북경제 4% 실현을 위해 한 배를 탄 공동운명체라는 인식으로 4% 충북 대장정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협의회는 센터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창조경제운영 △바이오 △화장품 △에너지 △ICT융합 △산학협력 등 6개 분과를 두기로 하고, 이달부터 분과위원회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계획이다.

협의회 주요 기능은 △창조경제 관련 민관협력과제의 발굴·추진 △전략산업에 민간 아이디어 융합을 위한 정책과 사업 발굴 △성과확산을 위한 상호협력과 창업자 공동지원 △창조경제 기반 조성과 문화 확산 △창조경제혁신센터 운영방안 자문 등의 역할을 추진한다.

이날 윤준원 센터장은 창조경제혁신센터 운영계획 보고에서 “센터는 앞으로 K-Beauty 글로벌화, K-Bio 생태계 조성, 친환경에너지 신산업 육성, ICT융합서비스 시장 활성화 등 특화프로젝트를 통한 중소기업의 재창조(Star SME)를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