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설명회 등을 통해 유망 중소·벤처기업 발굴 투자 지원

【의회신문】전라북도는 지역 경제발전을 위한 창업 생태계 활성화와 탄소소재, 농생명, 문화 등 전북의 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300억 원대 규모의 창조경제 혁신펀드가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펀드 조성은 전북의 창조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협력 기업으로 참여하는 (주)효성이 200억 원, 금융위원회 성장사다리펀드 사무국이 100억 원을 각각 출자했다.

이번에 조성된 창조경제 혁신펀드의 특징은 ▲전북 소재기업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기업 및 전략산업 분야의 기업에 60%의 투자의무 비율과 ▲5년 이내(효성펀드는 3년)에 조성금액이 전액 투자되도록 계획되어 있다.

따라서 기술력은 있으나 운영자금 확보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 초기 벤처·중소기업 등에 적재적소 지원이 가능하여 안정적인 기업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전북도는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출자기관 (주)효성, 성장사다리사무국, 펀드 운용사 등과 공조하여 펀드 투자를 위한 업체별 기업 설명회 등을 개최하여 유망 중소·벤처기업 발굴·추천할 계획이다.

한편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달 현재 창업공모전 입상 및 MOU 등을 통해 53개 기업을 보육 중에 있다.

전북도 이성수 경제산업국장은 이번 펀드 운용을 통해 "가뭄에 단비처럼 탄소소재, 농생명, 문화융합 등 전북의 전략산업 분야의 기업에 전문적인 투자·대출이 이뤄지면 지역경제 활성화도 가시화"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