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공연·전시부터 법률·건강상담까지

 

【의회신문=이윤희 기자】 지하철 5~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도시철도공사(사장 김태호)는 10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간 서울 곳곳의 지하철역에서 2015 가을문화축제를 연다.

이번 가을문화축제는 매년 10월 5~8호선 지하철역을 무대 삼아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자유롭게 만들어가는 소통형 축제로, 올해 20회째를 맞이했다.

축제기간 동안 123개 지하철역에서 연주회, 시화전, 무료 이발행사, 무료 법률상담 등 380여개의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6호선 녹사평역의 ‘오케스트라 연주’를 비롯해 올드팝, 대중가요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회와 색소폰, 오카리나, 통기타, 하모니카 등 악기연주를 100여개 역에서 만날 수 있다.

6호선 상수역의 ‘패션일러스트와 패션작품 전시회’, 7호선 강남구청역의 ‘애니메이션 작품 전시’ 등 70여개 역에서 그림, 사진, 시화전, 공예작품 전시회가 열리며, 5호선 마장역의 ‘힙합댄스 공연’, 7호선 굴포천역의 ‘밸리댄스 공연’ 등 여러 가지 공연도 진행 예정이다.

더불어 전문가가 알짜배기 정보를 전하는 각종 상담도 펼쳐진다. 5호선 양평역과 7호선 대림역 등 5개 역에서는 무료 법률상담이 예정돼 있고, 5호선 왕십리역, 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 등 약 9개 역에서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는 일자리 상담이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건강 상담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돼 건강에 대해 높아진 관심사를 보여줬다. 5호선 종로3가역, 8호선 암사역 등 20여개 역에서는 치매 진단과 상담이 진행되며 5호선 군자역에서는 골다공증, 7호선 청담역에는 척추상담, 6호선 석계역과 7호선 남구로역 등 10여개 역에서는 대사증후군 검진을 받을 수 있다. 그 외에도 30여개 역에서 혈압, 혈당 등 간단한 검사와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