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신문】믿었던 사람이 가슴 아프게 할 수다. 마음은 아프겠지만 욕심을 버리고 자중하면서 차분하게 처신하라. 용·원숭이·토끼띠가 조금 답답하게 대해도 팔자를 원망하라. 제품·전기업을 하는 자는 서서히 희망이 있다고 17일 쥐띠의 운세를 풀이하는 원추.

소띠는 2·5·11월생은 갈 길만 바르게 보면 사업은 길하다. ㄱ·ㅇ·ㅎ성씨는 어수선한 인간관계는 청산하고 안정된 생활을 찾는 것이 좋겠다. 사업도 좋고 명예도 좋지만 가정이 안정 되어야 모든 일이 순조롭다.

범띠는 물인지 술인지 확실하지 못한 성격으로는 주변사람들에게 신뢰를 받을 수 없다. 무슨 일을 하든지 신용 있는 위치를 확고히 찾아라. 다른 것으로 바꾸어 보려고 해도 한 가지도 풀리지 않는구나. 5·7·11월생 자녀문제로 고심할 수.

토끼띠는 남에게 조언을 해줄 수 있지만 대신 살아줄 수는 없는 법. 자신을 너무나 비관하지 마라. 자신의 삶은 자신이 개척해야 한다. 1·3·9월생은 애정도 사업도 이정표를 찾아 헤매는 격. 남·서쪽 사람이 도움 줄 듯.

용띠는 내성적인 성격을 활달한 성격으로 바꾸어 가면 부드러운 생활이 되겠다. 자존심만 내세우지 말고 남의 말도 인정해 주고 받아들이는 아량을 보여라. ㄱ·ㅅ·ㅊ성씨 시작한 것이 부진하다고 용기를 잃지 말고 더욱 전진하라.

뱀띠는 1·3·9월생은 사랑하는 사람의 의견을 존중해주고 진실한 마음으로 대하라 가정이 화복하면 만사가 형통하다. 계획은 원대하게 세우고 시작했지만 생각보다 소득이 적다. 그래도 현재 진행하고 있는 것 더욱 전진하라.

말띠는 살아가는데 제일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조차 잊었는가. 본분을 지키지 못하는 방종은 지탄의 대상이 될 수 있음을 상기해야 할 때다. 한 곳에 마음을 지키지 못하고 흐트러진다면 2·8·11월생은 반성하고 근신하라.

양띠는 원만한 일들은 보아도 못 본 듯이 넘기는 것이 주위사람들도 피곤하지 않다. 참견이 많으면 비난을 면치 못함을 알라. 애정은 좋아하는 사람은 관심 밖이고 엉뚱한 사람 짝사랑 하는 격. 4·5·6월생 밝은 색으로 단장할 것.

원숭이띠는 생각이 느긋하고 포용력이 있으니 대인관계도 원만하고 주위에 사람이 많이 모이는 격이다. 자만심만 버리면 별 어려움 없이 순탄하겠고 3·7·10월생 윗사람의 조언을 받아들여야 할 때다. 내 생각이 다 옳은 것은 아니다.

닭띠는 쉽게 생각하고 쉽게 포기하는 습관만 고쳐 작은 것에서부터 만족해하고 차차로 인내력을 쌓아 간다면 영화를 누릴 수 있다. 여자는 집안 살림을 다 감당하면서 주관 있게 생활하다 지출이 많이 예상된다.

개띠는 상대가 강하게 나와도 성급함을 자제하고 서서히 지혜롭게 대항하라. 상대를 제압하고 싶으면 순간적인 감정으로는 해결이 안 된다. 화를 면하려면 인내하는 심정으로 자연의 법칙을 상기하고 처신하라.
돼지띠는 함께 업을 하고 있으면 부담을 주지 말고 스스로 알아서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준다면 차질이 없겠다. 친구 간에도 마찬가지 이치임을 알라. 1·2·8월생 애정으로 갈등과 시비가 엇갈리겠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