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신문=문유덕 기자】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오는 19일 성균관대학교 새천년홀에서'금난새와 함께하는 종로 음악회'를 개최한다.

평소 어렵게 느껴지는 클래식에 대한 고정관념을 탈피하고, 주민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회가 될것으로 보인다.

종로구와 서울예술고등학교가 공동으로 주최·주관하는 이번 음악회에는 서울예고 교장이기도 한 지휘자 금난새가 이끄는 서울예고 유스심포니오케스트라와 뉴월드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출연한다.

▲유스심포니오케스트라는 서울예고 학생 70여 명으로 구성된 오케스트라이며, ▲뉴월드필하모닉은 젊음과 열정의 국민 오케스트라로 1997년 ‘서울 국제음악제’데뷔 후 100여 회 연주를 성공적으로 마침으로써 명실상부 한국을 대표하는 ‘국민오케스트라’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차이콥스키 오페라 예프게니 오네긴 중 ‘폴로네이즈’ ▲비발디 사계 중 ‘겨울’ ▲차이콥스키 교향곡 제5번을 감상할 수 있으며, 연주 시작 전 연주할 음악에 대한 유머와 이야기를 곁들여 설명해줌으로써 곡의 이해를 돕는다.

또한 연주 중간에 부분적인 멜로디를 들려주며 어떤 이야기가 담겨 있는지, 어떤 느낌인지 곡 설명을 통해 클래식을 보다 편안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금난새의 창의력 넘치는 아이디어와 연주자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한 조화 있는 연주는 공연 청중을 클래식의 매력 속으로 빠져들게 할 예정이다.

관람을 원하는 사람은 종로구 내 각 동 주민센터, 문화과에서 배부 받을 수 있으며 사전신청하면 우편발송도 해준다. 초대권을 배부 받은 주민은 공연 당일 공연장 입구에서 좌석권으로 교환하여 입장하면 된다.

김 구청장은 “클래식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금난새 서울예고 교장의 해설을 겸한 지휘는 언제 들어도 유쾌하다.” 면서 “ 클래식에 대한 편견을 없앨 수 있는 재밌는 공연이니 가족과 함께 찾아와 아름다운 선율을 감상하며 음악을 즐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