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복지재단 등 8개 사회복지기관 참여

▲ 유덕열 구청장이 지난해 ‘동대문구 사랑의 김장나눔 릴레이’에 참여해 김치를 담그고 있다.

【의회신문=곽홍희 기자】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19일 오전 9시부터 배봉산근린공원 광장에서 KT&G 복지재단과 함께 약 13t의 김치를 담근다.

이번 행사에는 KT&G복지재단 및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 동문장애인복지관 등 8개 사회복지기관과 3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한다. 청량정보고 학생들도 일손 돕기에 함께 나선다.

이날은 KT&G복지재단에서 미리 마련한 절임 배추에 무, 파, 찹쌀죽 등 갖은 양념을 속으로 넣어 모두 13.5t의 김장김치를 담글 예정이다.

이렇게 다 만들어진 김치는 지역복지관 및 동 주민센터를 통해 홀몸어르신,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저소득층 1350가구에 직접 배달된다.

유덕열 구청장은 “청량리동, 답십리1동 등 각 동에서도 김장행사를 자체적으로 준비해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고 지역사회에 사랑을 전파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목표로 기업들의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KT&G복지재단은 서울 자치구들과 협력해 해마다 김장김치를 만들고 집집마다 배달하는 ‘사랑의 김장나눔 릴레이’ 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고 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