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대문구는 지난 18일 옥외미디어 전문기업인 제이씨데코 코리아(주)와 마을버스 승차대 설치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 동대문구에 설치될 마을버스 정류소 조감도.
【의회신문=곽홍희 기자】마을버스 정류장에서도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해진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지난 18일 옥외미디어 전문기업인 제이씨데코 코리아(주)와 마을버스 승차대 설치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내년 9월부터 마을버스 정류소 20개소가 기능성과 디자인을 갖춘 대형 정류소로 탈바꿈된다.

특히 △휴대폰 유‧무선 충전기 △겨울용 온열의자 △눈‧비‧바람막이 유리벽 △태양광 등이 설치돼 주민 편의를 돕는다.

대상지역은 △01번(1개소): 의료원입구사거리 △02번(2개소): 경희중고, 외대역 △03번(5개소): 가든아파트, 배봉산입구 등 △05번(12개소): 답십리역, 시립대입구 등 마을버스 정류소 20개소다.

앞서 구는 지난 9월부터 전수 조사를 실시해 승차대 설치가 가능한 마을버스 정류소 20여곳을 선정했다. 이용객이 많지만 중앙버스 승강장에 비해 공간이 좁고 시설이 낙후된 곳들이다.

구 관계자는 “민간자본을 유치해 마을버스 정류소에 최신 기술을 입히는 이번 협약을 통해 주민의 교통복지 수준을 높이고 구 예산까지 절감할 수 있다”면서 “설치 후 이용자 만족도를 조사하고 운영 효과성을 분석해 설치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박기붕 교통행정과장은 “정기적인 청소‧보수를 통해 쾌적한 상태를 유지하고 수시로 시설물을 점검해 구민 누구나 안전하고 편하게 기다릴 수 있는 버스정류소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