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우영 은평구청장
【의회신문】존경하는 은평구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은평구 가족 여러분!

새로운 꿈과 희망으로 가득 찬 2016년도 병신년(丙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민선6기 시작과 함께 건강한 마을공동체 복원과 체계적 지역발전 구상을 5개 분야 40개 사업으로 정리하여 실천을 약속드린 바 있습니다.

지난 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으로 실시한 전국 모든 자치단체 공약사업의 구성과 실천계획의 세부적인 평가에서 은평구 공약이 최우수 등급으로 평가 받았습니다.

서울시 인센티브사업으로 추진한 희망 일자리사업과 마을공동체 활성화사업은 4년 연속 수상의 경이적인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 밖에도 각종 평가를 통해 78개 분야에서 수상하여 108억 원의 사업예산을 확보하는 등 모든 영역에서 고른 성과가 있었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힘에서 비롯된 것이며 공직자 여러분의 열정이 함께 했기 때문에 이루어낼 수 있었습니다.

민선5기 이후 다져온 지역공동체를 근간으로 구정이 잘 작동되고 있다는 신뢰를 얻도록 다음 다섯 개 분야에 중점을 두고 흔들림 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구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켜주는 일이 행복한 공동체의 출발입니다.
둘째, 따뜻한 공동체와 나눔의 경제를 통해 평범한 주민의 삶을 지켜드리겠습니다.
셋째, 지역의 미래를 받쳐줄 탄탄한 성장동력을 마련하겠습니다.
넷째, 풍요로운 삶의 원천을 문화에서 찾겠습니다.
다섯째, 마을과 함께하는 교육생태계를 조성하여 지역의 희망을 일구겠습니다.

존경하는 은평구민 여러분!

행정이 공동체 발전을 뒷받침하겠습니다. 우선, 법과 원칙을 바로 세우기 위해 힘들지만 흔들림 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무원의 잘못된 언행으로 더욱 힘들고 막막해 하는 일이 없도록 따뜻한 공감과 세심한 배려가 구정의 모든 영역에 스며들도록 하겠습니다.

이처럼 주민에게 신뢰받는 믿음행정, 앞선 기술을 접목하는 실용행정, 데이터와 통계 기반의 과학적인 예측행정, 공감하고 배려하는 친절행정으로 나아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은평구 가족 여러분!

모두가 희망을 이야기하는 새해 벽두에 기댈 곳 없는 주민을 보듬는 따뜻한 공동체, 누구나 꿈꿀 수 있는 행복한 공동체를 소망합니다.

부디 바람이 현실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애정 어린 관심으로 앞서 참여해 주시고 아낌없이 성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혜와 화합을 상징하는 원숭이의 해.  행정의 혁신과 공동체의 활성화를 통해“은평에 살고 싶은 이유”가 소복이 쌓여 “은평에 사는 것”이 희망이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