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 무단투기 단속 및 순찰‧안전 업무 공동협력

▲ 유덕열 동대문구구청장(오른쪽)과 김진홍 동대문경찰서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포토타임릏 갖고 있다.

【의회신문=곽홍희 기자】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28일 동대문경찰서(서장 김진홍)와 관내 14개 전 동장 및 10개 전 지구대장‧파출소장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는 사전 범죄 예방을 위한 지자체 내 기관간 협력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가운데 동대문구청과 동대문경찰서가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 및 순찰‧안전 업무에 대해 상호 발전적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자리다.

협약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동대문구는 경찰 순찰 및 안전 활동을 위한 협력단체 등의 지원요청이 있을 경우 이를 위해 적합한 협력단체를 선정‧지원한다.

아울러 동대문경찰서는 깨끗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무단투기 단속 및 지원 요청이 있을 경우 이를 위한 단속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또한 구청과 경찰서는 협약서에서 정한 사항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하기로 했다.

실무협의회는 양 기관의 협력업무 관련 과장으로 구성하며 회의는 연 2회 정기적으로 개최하되 필요한 경우 상호 협의를 거쳐 수시로 개최할 수 있다.

유덕열 구청장은 “앞으로 동대문구청과 동대문경찰서가 힘을 모아 이번 업무협약의 성과를 이끌어 냄으로써 37만 구민들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동대문구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김진홍 서장은 “동대문구는 주민 112 신고시 순찰차 도착시간 및 현장검거력 부문에서 최상위권에 속한다”며 “동대문구가 어느 지역 못지않게 안전하고 쾌적한 지역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