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6 INAK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국회의정부문 국회의정대상을 받은 국민의당 천정배 공동대표가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다.
【의회신문】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가 31일 오전 11시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2016 INAK(Internews Newspaper Association of Korea)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대신협은 △기업부문 △국회의정부문 △법률부문 △과학기술부문 △보건부문 △PressClub부문 발전에 공헌한 인사 14명을 선정해 사회공헌대상을 수여했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참기업인대상 이재남 이페스코리아 회장 △국회의정대상 박영선·이우현·천정배·심상정 의원 △법률공로대상 안대희 전 대법관 △과학공로대상 장병탁 서울대 교수 △보건공헌대상 윤도준 동화약품 회장 △인권공로대상 진선미 의원 △의정공로대상 이원욱 의원 △지방자치공로대상 김병립 제주시장 △체육공로대상 이동섭 의원 △교육공헌대상 김재호 전 장안대 교수 △청소년교육공헌대상 송종인 천안북일고 교사

▲ 대한인터넷신문협회의 주최로 열린 '2016 INAK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루어낸 사람과 바람직한 청소년상을 정립하는데 귀감이 되는 개인 및 단체를 시상, 사회적 약자 보호 및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18일 대신협 상(賞)심사위원회는 전문조사위원회 추천자의 공적조서를 바탕으로 1차 검증작업을 실시, 이를 토대로 심사를 거쳐 부문별 수상자를 발표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