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신문=곽홍희 기자】경기도 의정부시의회(의장 최경자)는 20일 제254회 정례회에서 2015 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안 및 결산 승인안, 조례안 등 8개 안건을 의결하고 폐회했다.

먼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안춘선)에서 심의된 ‘2015 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안’과 ‘2015 회계연도 결산 승인안’은 상임위원회에서 예비심사한대로 원안가결 했으며, 특히 2015 회계연도 결산 승인안에 대한 심도 있는 검토로 51건의 시정 및 개선·권고사항이 도출됐다.

각 상임위원별로 안건 처리상황을 보면 운영위원회(위원장 박종철)는 정선희 의원이 발의한 ‘의정부시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규칙안’을,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권재형)는 장수봉 의원이 발의한 ‘의정부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원안대로 가결했다.

또한 ‘의정부시 건강백세도시 기본조례안’은 수정가결 됐으며, ‘의정부시 지적재조사위원회 및 경계결정위원회 구성·운영에 관한 일부개정조례안’, ‘(재)의정부시 청소년육성재단 출연안’은 원안대로 가결했다.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안지찬)는 ‘의정부시 경유자동차 저공해 촉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원안대로 가결했다.

의정부시의회는 이로써 제7대 전반기 일정을 모두 마쳤으며 오는 27일 제255회 임시회를 열어 새로운 후반기 의장단을 구성할 예정이다.

한편 제7대 후반기 의장단이 처음으로 개의하게 될 제256회 임시회는 7월 6일부터 8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