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학규 전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과 박지원 국민의당 원내대표가 지난 3일 오후 전남 목포의 한 식당에서 만나 막걸리 잔을 들며 환하게 웃고 있다.
【의회신문】박지원 국민의당 비대위원장은 안철수·천정배 전 공동대표 사퇴 직후인 30일 손학규 전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을 향해 "당으로 들어와 활동도 하고 안 전 대표와 경쟁도 하는 구도가 이뤄지길 노력하겠다"고 또다시 러브콜을 보냈다.

박 위원장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강진 토굴에 계신 손 전 고문에게도 안 전 대표나 제가 많이 노크를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위원장은 "(손 전 고문과) 목포에서도 만나고, 또 저하고 손 전 고문과는 특별한 관계이기 때문에 수시로 전화도 했다"며 "아직 (노크는 했지만 문이) 안 열렸다"고 설명했다.

그는 "손 전 고문이 당대표를 하겠다는 것도 아니고, 국회의원을 한 번 더 하겠다고 그러는 분이 아니다"라며 "국가를 위해, 국민을 위해 큰 그림을 그리고 있다"고 평했다.

그는 이어 "기왕 더민주엔 문재인이라는 분이 계시기 때문에 우리 당으로 와서 경쟁을 하는 것도 좋지 않겠느냐, 이런 생각을 버리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다.

박 위원장은 한편 안 전 대표의 사퇴 후 행보에 관해서는 "실질적 역할을 하리라고 본다"고 내다봤다.

그는 "안 전 대표가 목표하던 대권가도로서 국민 속으로 들어가는 일을 할 때 아무래도 당 조직을 이용해 활동할 것 아니겠느냐"며 "안 전 대표가 대권 가도로 가는 것 그 자체가 (당에게도) 다음을 위한 길이기 때문에 그런 의미에서 함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