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소속 충남 천안시의원들이 20일 오전 천안시청 브리핑룸에서 '문재인 대선예비후보자 지지' 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김선태, 김영수, 전종한, 인치견, 황천순 시의원이다.
【의회신문】더불어민주당 소속 충남 천안시의원들이 당내 대통령 후보 경선과 관련해 20일 문재인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나섰다.

민주당 소속 천안시의회 6명의 시의원은 이날 오전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후보가 대한민국의 희망이 되길 희망한다"며 '문재인 대선 예비후보자 지지'를 선언했다.

이날 문재인 후보 지지를 선언한 시의원은 더민주 소속 11명 중 김선태, 김영수, 이종담, 인치견, 전종한, 황천순 의원 등이다.

개인적 사유로 기자회견에 불참한 이종담 시의원을 제외한 참가자들은 "문재인 후보는 김대중·노무현 민주정부가 10년간 이룩한 성과를 이어받고, 자주적인 실리외교로 주변국들과의 군사적 긴장을 해소할 적임자"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검증된 도덕성을 바탕으로 구시대적 병폐인 정경유착과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대한민국의 국가시스템을 한 단계 선진화시킬 것"이라며 "지난 대선과 당 대표 등을 거치며 철저하고 검증된 후보로서 바로 대통령 직무를 수행할 수 있다"고 지지 이유를 설명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