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신문】경기도 시장·군수협의회는 21일 지역 숙원사업과 시·군협의회 공통 현안을 대선 공약으로 정해줄 것을 19대 대통령선거에 출마하는 각 정당 후보에게 요구하기로 했다.

시장·군수협의회는 이날 군포문화예술회관에서 정기회의를 열고 3월 중에 지역 숙원사업과 공통 현안에 대해 공약으로 채택해줄 것을 요구하는 공문을 각 정당 대선 후보들에게 발송하기로 했다.

시장·군수협의회는 수원시의 세계문화유산인 수원화성 복원 및 정비, 안양시의 경기남부법무타운 조성, 오산시의 동탄∼세교 복선전철, 용인시의 광주∼에버랜드 복선전철 등 10개 시의 지역 현안을 대선 후보에게 제안하기로 했다.

또 공통 현안으로 인구 100만 이상 대도시 특례 방안 법제화, 생애주기별과 특수계층 기본소득제 도입, 지방교부세 법정률 상향 조정(내국세 19.24%→ 24%), 주한미군 공여구역 주변 지역 조세 감면 등 8개 사항을 건의하기로 했다.

시장·군수협의회는 오는 3∼7월 각 시·군별 보조금의 지급 기준안 마련을 위한 연구용역에 착수하기로 했다.

이어 양주시의 장애인 거주시설 국·도비 분담률 인상 확대와 안양시의 문화재 주변 사권 제한 토지에 대한 세율 조정, 오산시의 임대아파트 내 가정어린이집 설치 인가 등 9건을 정부에 건의하기로 했다.

다음 시장·군수협의회는 오는 6월 시흥시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