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의회(의장 고준일)는 23일 부산 해운대센텀호텔에서 소통과 협력 강화를 위한 사무처 직원들의 직무연수를 실시한 가운데 분임토의 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의회신문】세종시의회(의장 고준일)가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세종시의회(의장 고준일)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 간 부산 해운대센텀호텔에서 의회사무처 직원 23명이 참여한 가운데 직무역량 강화 및 전문성 제고를 위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그간 의정활동 및 업무 추진, 청사 이전 등에 노고가 많은 직원들을 격려하고, 의정 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하여 새로운 정책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주요 직무교육 내용으로는 행정사무감사, 조례안·예산안 심사기법 및 회의진행 방법, 검토보고서 작성 요령 등이며, 해당 분야 전문 강사진을 초빙하여 심도있게 진행됐다.

특히 둘째날에는 의회와 집행부 간 소통과 협력 강화를 위한 직원들의 역할에 대하여 논의하였고, 직원별 분임을 구성하여 분임토의를 진행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준일 의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서 직원들에게 예산안 심사, 행정사무감사 등 의회 본연의 역할을 다하는 데 필요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연수를 통해 직원 개개인의 전문성을 높여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세종시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