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신문】코리아평화네트워크(이하 '코평넷')는 오는 4일 오후 2시 국회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를 초청하여 대한민국 사회 전반에 내재된 ▲상처 치유 ▲갈등 해소 ▲공존상생의 평화문화 정착 ▲한인들의 국내외에서 겪는 어려움과 그 해결방법, 그리고 이들을 결집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한다.

코평넷은 김현 더불어민주당 전 의원, 이상기 한중지역경제협회 회장, 김상순 동아시아평화연구원 원장, 권기재 신지식인협회 회장, 장영식 세계한인무역협회 부회장, 권철기 한국다문화중앙회 통합위원장, 김대의 중국동포신문 대표가 공동 발기인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해외기업가, 유학생, 학자로 구성된 중국과 미주, 동남아 해외교민 대표(30명) ▲중국 조선족 동포사회를 이끌어가고 있는 세계한인무역협회(OKTA) 중국 지회장단(40명) ▲국내에서 활동 중인 다문화가정 조직 대표(60명) ▲국내 정착한 중국 귀환 동포(50명) ▲국내 40여 개 각종 NGO 단체(120명)등 약 50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가운데 분야별 정책제안을 소통하고 공유하는 자리를 갖는다.

이번 행사에서는 당과는 무관하게 유력 대선후보인 문 전대표를 초청하여 정책과 비전을 들을 계획이다. 또한 코평넷은 국민 대통합을 위해 문재인 전 대표와 함께하는 특별한 퍼포먼스를 계획하고 있으며, 25개국의 전통의상을 입은 다문화가족의 자녀로 구성된 어린이다문화합창단도 합창을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