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브란스병원, '셀비 체크업' 공식 런칭

【의회신문】인공지능을 기반으로 3년 이내 질병발생 확률을 90% 이상 정확히 예측하는 서비스가 개발됐다.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는 인공지능 기반 질병예측 서비스 '셀비 체크업(Selvy Checkup)'을 국내 최초로 세브란스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식 런칭했다고 6일 밝혔다.

셀비 체크업은 개인의 건강검진기록을 입력하면 폐암, 간암 등 주요 6대암 발병위험을 비롯한 심뇌혈관질환, 당뇨, 치매 등 주요 성인병의 3년 이내 발병 확률을 예측해주는 서비스다.

셀비 체크업은 셀바스AI와 세브란스 헬스 IT 산업화 지원센터의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됐다. 의료계의 최신 임상 분석 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실용화에 성공한 첫 사례다.

특히 다년간 축적된 건강검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셀바스AI가 자체 보유하고 있는 머신러닝 플랫폼을 통해 가까운 미래에 질병발생 확률을 90% 이상 정확히 예측한다는 점에서 다양한 의료분야로 서비스 확산이 기대된다.

셀비 체크업은 기존의 건강검진기록 보유자라면 체크업 공식 사이트와 iSeverance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누구나 미래의 질병 발생 위험도를 확인할 수 있다.

김경남 셀바스AI 대표이사는 "세브란스병원의 도입을 시작으로 병원이나 검진센터, 보험사, 연구소 등 다양한 분야에 질병예측 서비스 도입을 점차 확대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