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신문】 자유한국당이 7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캠프의 관계자를 허위사실 유포로 고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정준길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면 브리핑을 통해 "문재인 캠프 블로그가 '문재인 아들 특채? 중앙선관위 허위로 판단, 즉시 삭제 경고! 문재인 아들 특채설은 허위사실, SNS에 퍼뜨리면 처벌받을 수 있다!'라는 제목으로 선관위 발표를 왜곡한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다"며 이같이 전했다.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아들 특혜채용에 대한 선관위의 입장은 '채용과정과 관련된 합리적 의심에 기초한 의혹제기는 후보자 적격검증 차원의 의견표명이므로 허위사실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것"이라며 "더불어민주당이 최근 문준용씨의 한국고용정보원 취업특혜 의혹을 제기하는 데 대해 법적 대응도 불사하겠다고 내부 방침을 정했다는 보도가 나오는 데 경악한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는 2006년 조선일보가 노 전 대통령의 사돈 음주운전 교통사고 은폐 의혹에 대해 보도하자 청와대 대변인이 나서서 사실무근이라며 보도와 관련해 정정보도 및 손해배상 소송을 검토 중이라고 협박했던 일의 데자뷰"라며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캠프의 적반하장식 대국민협박에 대응하기 위해 문재인 캠프 블로그 책임자를 검찰에 고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 "'선관위 "문재인 아들 취업특혜 의혹은 허위, 처벌"'등의 제목으로 선관위 입장을 왜곡 보도한 30여 건의 기사에 대해서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 제소를 적극 검토하고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