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신문】 "지역개발에 힘써 대구가 행복하게 살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습니다."

 4.12 재보궐선거 대구시의원 수성구 제3선거구에 당선된 정용(58) 자유한국당 후보는 "그동안 수성구지역을 떠나지 않고 봉사활동을 해온 점을 지역 주민 분들이 인정해주신 것과 TK(대구경북) 보수 중에 자유한국당이 시민들에게 인정받은 결과라고 본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당선인은 이날 득표율 43.09%로 2위 김희윤 후보를 18.05%p 앞서 '4전5기'만에 광역의원에 당선됐다.

그는 지역 주민들의 현안 해결에 팔을 걷어붙이겠다고 했다.

정 당선인은 "서울, 부산 등 대도시에는 도시재생사업이 현안으로 떠오르고 있지만 대구는 여전히 신도시 개발에만 열을 올리고 있다"며"갈수록 대구는 도심 공동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게 큰 문제"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도시계획 및 개발 전문가로서 30년 동안 이론과 현장경험을 가지고 있는 만큼 지역개발에 앞장서 수성구를 변화시키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금까지 총 4차례 광역의원 선거에 도전장을 내밀었지만 번번이 고배를 마셨다.

경북 상주 출신인 정 당선자는 영남대 지역개발학과 박사과정을 졸업하고 현재 인베스트세종의 대표를 역임하고 있다.

한편 대구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수성구 제3선거구의 총 유권자 7만8124명 중 1만2495명이 투표에 참여해 투표율이 16%에 그쳤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