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부인 김정숙 여사가 6일 오후 제주 서귀포시 매일올레시장을 찾아 한 아이와 엄지를 들어보이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회신문】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 부인 김정숙씨가 6일 제주를 방문해 전통시장을 돌며 지지를 호소했다.

 김정숙씨는 이날 오후 1시 서귀포시 매일올레시장을 찾아 상인과 시민을 만나 "문재인 아내입니다. 기호 1번 꼭 부탁드립니다"라고 인사하며 문 후보 지지를 당부했다.

 김씨가 대선 선거운동 시작 이후 제주를 찾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씨의 제주방문은 문 후보를 대신해 민주당 텃밭을 돌며 선거 막판 변수를 잠재우려는 '집토끼 점검'으로 풀이된다.

 유권자와 일일이 악수하며 시장을 돌던 김씨는 "문재인 후보가 대통령이 확실하다"는 한 상인의 덕담에 밝게 웃으며 "지지를 잊지 않겠습니다"라고 했다.

 김씨는 기념 촬영을 원하는 시민들에게 환한 얼굴로 포즈를 취해주기도 했다.
 
 서울에서 온 한 관광객은 "제주에서 사전투표에 참여했다"며 "문 후보가 당선돼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달라"고 김씨의 유세 행보에 힘을 보탰다.

 한편 이날 김 여사의 서귀포시 방문에는 지역구 국회의원인 위성곤 의원과 강익자, 김용범, 윤춘광 도의원이 함께했으며 오후 3시부터는 제주시로 이동해 강창일, 오영훈 의원 부인과 함께 동문시장 유세에 나선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