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신문】 야3당 여성의원 일동은 22일 '여성비하' 저서로 논란이 되고 있는 탁현민 청와대 행정관과 관련해 즉각 해임과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를 촉구했다. 동시에 더불어민주당 여성 의원들의 '침묵'도 함께 비판했다.

자유한국당, 국민의당, 바른정당 여성의원 일동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 대통령의 탁 행정관 해임 및 사죄를 요구했다.

회견문을 대표 낭독한 윤종필 한국당 의원은 "문재인 정부에서 내정했다가 낙마한 김기정과 안경환은 여성에 대한 탐욕을 넘어 색정으로 여성 인권을 유린했던 인물들"이라며 "모두 문 대통령의 최측근이라는 점에서 개탄을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탁 행정관의 천박한 여성관이 논란을 빚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함구하고 있는 민주당 여성 의원들과, 대변인 성명도 없는 민주당의 작태는 무책임함을 넘어 '내로남불'의 극치를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그는 "과거 새누리당을 향해 '성누리당'이라고 외치던 용감한 민주당 여성 의원들은 모두 어디로 갔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민주당이 '성(性)민주당'이 되는 것을 수수방관만 하고 있을 것이냐"고 반문했다.

윤 의원은 "탁 행정관은 여성을 성적 대상으로만 묘사하며 여성들에게 말할 수 없는 수치심을 안겨줬다"며 "이런 인사에게 국민의 혈세로 월급을 준다는 것은 대한민국의 수치이며 국격 훼손"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문 대통령은 선거 과정에서 '페미니스트 대통령'이 되겠다고 약속했지만 김기정, 안경환, 탁현민에 이르기까지 문 대통령이 기용한 인사들의 성평등 인식은 시정잡배만도 못한 수준"이라며 "문 대통령은 즉각 탁 행정관을 해임하고 상처받은 여성들과 국민 앞에 머리 숙여 사죄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윤 의원은 "그렇지 않다면 '여성 인권 무시 정권'이라는 오명을 결코 면치 못할 것"이라며 "민주당 여성 의원들과 여성단체 역시 더 이상 비겁한 침묵을 지키지 말고 동일한 잣대와 결기로 탁 행정관 사태를 바라볼 것을 거듭 촉구한다"고 밝혔다.

회견문에는 나경원 박순자 이은재 김정재 윤종필 송희경 신보라 전희경 등 한국당과 신용현 김삼화 등 국민의당, 박인숙 바른정당 의원 등 여성 국회의원들이 이름을 올렸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