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총리,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

【의회신문】 이낙연 국무총리는 27일 버스나 대형트럭 등 사업용 차량 운전자의 졸음운전 등으로 발생하는 대형 추돌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6회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문재인 정부의 교통정책은 사람 중심의 사회라는 철학에 따라 공공성과 책임성을 강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총리는 "졸음운전 방지대책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충분치 않아 대형 추돌사고가 발생한 것이 바로 엊그제의 일"이라며 "과학적으로 접근해 추돌방지장치 부착, 특히 운수업종은 근로시간 제한 예외 업종을 두지 않고 쉬는 시간을 확보하는 방향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총리는 그러면서 "이런 대책이 비용이 들고 법률개정이 필요하지만, 교통문화 후진국이라는 불명예에서 이제는 벗어날 때"라며 "모든 부문에서 안전한 나라라는 위상을 확고히 세울 때"라고 강조했다.

이 총리는 아울러 서울-세종 고속도로 민자 사업 구간을 도로공사 사업으로 전환하기로 한 것과 관련해 "이용자들의 통행료 부담을 경감하고 완공 시기도 앞당기자는 취지"라며 "추가적인 재정부담 없이 사업을 추진, 장기적으로 이익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