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신문】 SK이노베이션이 터키의 전통 예술 '에브루 기법'을 도입해 선보인 광고가 10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SK이노베이션은 1일 터키의 아티스트 가립 아이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제작한 '이노베이션(혁신)의 큰 그림' 2탄 광고가 온라인 채널에서 10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김정기 작가의 드로잉 쇼를 선보인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 1탄 광고에 이어 두 번째 1000만 돌파다.

이번 광고 영상은 지난 4월부터 당사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비롯한 온라인 채널, TV채널, 지면매체, 야구장의 '빅보드' 등을 통해 송출됐다.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을 주제로 제작된 두 편의 광고 영상이 모두 1000만 조회수를 돌파한 배경에는 SK이노베이션과 아트(Art)와의 컬래버레이션이 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의 제작을 담당한 대홍기획 정영상 CD(Creative Director)는 "에브루 기법을 도입해 에너지화학 회사의 특징을 혁신적인 비쥬얼에 담아낼 수 있었다"며 "팩트-임팩트 구조는 SNS 상에서 유행어가 될 정도로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소재에 구애 받지 않고 SK이노베이션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고민 중"이라며 "하반기에는 음악과 미술, 두 분야 전문가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SK이노베이션의 업역을 소비자에게 알릴 새로운 방안을 구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