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신문】 사단법인 은송(대표 김동호)은 청소년들의 올바른 가치관과 자아 정체성 확립 도모를 위한 청소년상담센터로 송파구에 위치해 있다.

청소년을 위한 또래울청소년문화공간, 愛書家작은도서관 등을 운영하며 인성육성 사업, 농어촌 체험활동, 청소년수련 및 캠프활동, 청소년 진로 상담 및 체험 학습, 직업 적성검사, 학교 밖 및 일탈 사회부적응 청소년 및 학부모 지도·상담을 하고 있다.

'또래울청소년문화공간'은 청소년과 청소년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동아리 활동, 진로 및 직업 강의, 체험 및 학교탐방 등을 실시하고 있다. '또래울'은 부모들의 맞벌이 경제활동으로 자녀들이 방과 후 안전하게 머물 수 있는 공간이다.

또한 지나친 경쟁 위주의 학업에서 좌절된 청소년들이 동아리 활동을 통해 성취감과 자존감을 회복시키는 등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는 곳이다. 나아가 청소년과 부모님이 또래문화 속에서 상대와 소통하는 법과 놀이를 통해 스스로를 발견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愛書家작은도서관'은 2000여권의 책을 소장한 곳으로 도서관 개발 및 독서활동과 움직이는 도서관, 꿈다락-토요문화학교, 북페스티벌 참여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올해는 또래울 청소년문화공간 2017년 진로 및 직업체험 프로그램, 또래울 청소년문화공간 2017년 동아리 활동, 은송愛書家작은도서관 -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등이 운영 중에 있다.

한편, 사단법인 은송은 법인세법시행령에 따라 기획재정부 장관이 지정하는 지정기부금단체로 지정되어 있다. 지정기부금 단체에 기부금이나 후원금을 낸 경우 기부자가 근로자인 경우에는 기부금 소득공제(기부한 연도 소득의 30%)를 받을 수 있고, 사업자인 경우에는 기부금을 손비(기부한 연도 소득의 10%)로 인정된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