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핸드허그 캠페인 포스터

【의회신문】 서울시는 사단법인 굿위드어스와 함께 행복·소통·나눔으로 하나 되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전개한 ‘핸드허그 캠페인’ 후원금 1억 7천만원을 에너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기부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16일 14시 서울시청 신청사 8층 간담회장에서 김인철 복지본부장과 굿위드어스 임통일 이사장, 애경산업 임금희 총무팀차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효진 본부장, 서울시의회 박마루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핸드허그 캠페인’ 후원금 전달식을 개최한다.

또한 주식회사 애경에서 캠페인의 취지에 동참하여 1,360만 원 상당의 비타민, 샴푸 등의 물품도 함께 기부할 예정이다.

‘2017 핸드허그 캠페인’은 나눔‧소통‧생명‧사랑‧자원봉사’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서로 한 손을 마주 잡고, 나머지 한쪽 손으로 각자 손가락 하트를 만드는 방식으로 서로에 대한 공감과 관심을 표현하는 릴레이 기부캠페인이다.

굿위드어스에서 이번에 기부한 1억 7천만 원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에너지 취약 계층을 위한 난방비 지원금으로 사용되어 저소득층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큰 힘이 될 전망이다.

김인철 서울시 복지본부장은 “이번 캠페인은 공동체 의식을 회복하고 다양한 형태의 기부활동을 통해 나눔문화를 확산하고자 진행되었으며, 캠페인 후원금으로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한파로 고생하는 저소득층에 따뜻함을 전하게 되어 그 의미가 매우 깊다.”며 굿위드어스와 애경산업의 기부를 계기로 더 많은 기업 및 단체들의 관심과 참여가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