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의장, '국회도서관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간의 포괄적 업무 협약식' 참석
정세균 의장, '국회도서관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간의 포괄적 업무 협약식' 참석
  • 김준연 기자
  • 승인 2018.03.21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세균 국회의장은 20일 오전 국회 도서관 중앙홀에서 열린 「국회도서관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간의 포괄적 업무 협약식」에 참석했다.

정 의장은 축사에서 “국회도서관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 함께 손을 잡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열어가기로 한 것은 매우 반가운 일”이라면서 “국회 또한 4차 산업혁명 특별위원회를 가동 중이며, 국회의원 연구단체인 ‘제4차 산업혁명포럼’도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해서 입법에 반영하는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정 의장은 이어 “국회도서관은 국내 최고 학술정보 보유 기관으로서 국회와 국민에게 최상의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4차 산업혁명의 혁신을 주도할 필요가 있다”면서 “방대한 데이터를 보유한 국회도서관과 정보통신기술 분야 선두 주자인 전자통신연구원의 기술 결합으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훌륭한 모델이 제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국회도서관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첨단 정보통신기술 발전 및 지식정보 확산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ETRI가 개발한 최첨단 지능형 신기술을 시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