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학재단은 오는 15일까지 '18학년도 2학기 '서울교환학생장학금' 장학생을 모집한다.

장학금 신청 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의 서울지역에 있는 대학교 학부생으로 올해 2학기에 교환학생 파견 확정자이다. 단 전체학년 백분위 성적이 85점 이상으로, 수급자·차상위계층 또는 소득 0∼4분위 가정의 학생이어야 한다.

'서울교환학생장학금'은 세계 각국 대학생과 함께 학문을 넓히고 문화적 다양성을 경험하고자 하는 자기 주도적인 미래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신설되었다.

모집인원은 총 24명이며 아시아 지역 12명과 미주·유럽 외 지역 12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장학생은 아시아 지역 300만 원, 그 외 지역은 400만 원을 지원받는다. 장학금은 2회 분할 지급될 예정이다.

국가장학금이나 교내장학금 등 다른 장학금을 혜택 받았더라도 신청이 가능하다. 단 교환학생 지원 목적의 교외장학금은 이중수혜가 불가능하다.

장학금을 신청하고자 하는 학생은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5월 15일까지 재단에서 공고한 증빙서류를 서울장학재단에 우편으로 발송하면 된다.

최종선발결과는 7월 5일 17시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개별 연락을 통해서도 알릴 예정이다. 선발된 장학생들은 7월 13일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해야 한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