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청소년수련관, 세계청소년자원봉사의 날 기념 봉사활동 진행
성북청소년수련관, 세계청소년자원봉사의 날 기념 봉사활동 진행
  • 한이수 기자
  • 승인 2018.05.08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사의 참된 의미를 알아보고 지역사회에 다양한 봉사활동 진행

서울시립 성북청소년수련관(관장 이경로)은 5월동안 세계청소년자원봉사의 날(GYSD)을 맞이하여 청소년 자기 주도형 봉사 활동을 진행한다.

세계청소년자원봉사의 날(GYSD)는 1988년 미국에서 시작돼 매년 120여 개국이 참여하는 세계적인 청소년 자원봉사 행사이다

청소년 자기 주도형 봉사 활동이란, 기존의 봉사시설이나 기관에서 기획·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데 머물지 않고 주도적으로 지역사회 문제를 찾아 이를 해결하기 위한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는 활동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 ‘마중물’은 ‘함께 살아가는 마을 만들기’를 주제로 한 지역을 위해 봉사하는 사람들에게 웃음을 줄 수 있는 활동 기획하고 있다.

청소년문화기획단 ‘에코워커’는 환경보호를 주제로 환경캠페인과 다양한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방안을 알리기 위한 활동을 청소년 주도하에 봉사 활동을 기획하고 실행하게 된다.

서울시립 성북청소년수련관장(이경로)은 “청소년들이 세계청소년자원봉사의 날을 기념하여 주도적으로 봉사 활동을 기획하고 활동함으로써 봉사의 참된 의미를 되새기고 지속적인 봉사를 통해 올바른 지역 구성원으로 성장할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이번 세계청소년자원봉사의 날 행사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성북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또는 서울시립 성북청소년수련관 청소년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