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신문】 (사)새한국의비전(이사장 정의화, 前국회의장)은 오는 9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문재인 정부 1년, 어떻게 볼 것인가’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출범 1년을 맞는 문재인 정부의 국정운영을 들여다보고, 냉철한 평가를 통해 대한민국이 앞으로 한 발 더 나아가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세미나는 새한국의비전 이사장인 정의화 前국회의장의 환영사로 시작하며, 19대 국회 사무총장을 지낸 박형준 교수가 사회를 맡아 진행된다.

먼저 1부에서는 정치, 경제, 사회·언론 세 분야로 나누어 각 분야의 전문가가 발제자로 나선다.

정치 분야는 이준한 인천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교수가 대통령의 리더쉽, 국정운영 틀과 정부조직의 특징, 주요 정책과 소통 이슈를 살펴본다.

경제 분야는 김준기 서울대학교 교수(前국회예산정책처장)가 맡아 소득주도성장, 청년실업, 혁신성장, 공정거래, 저출산·고령화 등의 경제정책에 대해 평가한다.

사회·언론 분야는 윤석민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장이 미디어의 다원성, 저널리즘의 건전성, 공영방송의 거버넌스, 포탈의 책무성 등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2부에서는 허민 문화일보 선임기자와 김대호 사회디자인연구소장이 토론자로 참석해 발제자와 함께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