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환경사랑21, '2018 SKY환경지킴이' 양성과정 모집
(사)한국환경사랑21, '2018 SKY환경지킴이' 양성과정 모집
  • 한이수 기자
  • 승인 2018.07.11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가 만든 드론으로 환경을 지킨다

【의회신문】 (사)한국환경사랑21 부설 '환경교육뉴스'는 드론에 관심이 많은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SKY환경지킴이’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는 드론의 활동 분야가 두드러지는 만큼 학부모와 자녀들이 드론에 대한 관심도 날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환경보호 활동에 드론의 적용방식은 자연스럽게 미래직업에 대한 접근이 이루어짐과 동시에 환경교육으로 연계되어 일석이조의 교육효과를 누리게 된다.

학생들이 직접 조립한 드론으로 친환경 활동을 하며 환경을 지키는 주체는 '나 자신'이라는 자연에 대한 책임의식을 갖게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교육일정은 8월 4일~8월 25일 4주에 걸쳐 진행되며, 교육은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면 드론연습장에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총 4주로 이루어져 있으며 △1주차는 DIY드론 만들기와 드론의 이해 (DIY드론키트), △2주차는 드론 조종법의 응용 및 비상 상황시 대처(연습용 드론), △3주차는 항공촬영 교육(촬영용 드론), △4주차는 환경 분야 드론 활용방안 및 항공촬영 교육(촬영용 드론) 등으로 구성되었다.

수료한 학생들에게 주어지는 특전은 ‘SKY환경지킴이 수료증’ 및 ‘환경교육뉴스 시민기자증(학생기자)’을 수여하며 교육비는 25만원(드론 키트비 포함)이다.

한편, (사)한국환경사랑21은 환경부 등록 민간단체로 기획재정부에 지정기부금 단체로 등록되어있다. 또한 (사)환경사랑21은 환경보호 활동을 통하여 시민들이 친환경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건강한 국토보전을 위해 환경을 훼손하는 문제점을 찾아 해결하고자 활발하게 NGO 활동을 하고 있다.

'SKY 환경지킴이'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