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연 ‘맞춤형 리더십 프로그램’ 저변확대 위해 협력

업무협약서를 교환하고 인성교육진흥원 김대의 원장과 나사렛대학교 발전연구원 이준호 원장이 악수하고 있다.(사진제공: 한국인성교육시문)

【의회신문】 나사렛대학교 발전연구원(원장 이준호)과 인성교육진흥원(원장 김대의)는 지난 20일 나사렛대학교 본관 대회의실에서 세계화 시대를 맞이하여 교육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산·학·연이 연계하여 LET교육을 통한 사회기여를 목표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상호 신뢰와 이해를 바탕으로 양기관이 LET 교육의 저변확대와 지속추진 및 교육사업에 필요한 학술세미나 등을 개최하기로 하고, 리더십교육을 통한 차세대 인재육성과 공공 및 민간분야에서의 독보적인 연수 프로그램으로의 정착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나사렛대학교 임승안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 시대가 요구하는 교육의 목표는 인성교육임을 강조하며 협약기관으로서 교육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교류추진이 상생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발전연구원 이준호 교수는 “국제적으로 우수함을 인정받은 리더십교육 프로그램을 기업·학교·공공조직의 맞춤형 연수 프로그램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인성교육진흥원과 협력하여 체계화 시킨다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나사렛대학교 발전연구원에서 양기관의 참석자들이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하고 있다.(왼쪽부터 호서대 청소년리더십개발원 박진규 교수, 나사렛대 임평남 교수, 황형철 연구위원, 김광 교수, 김대의 원장, 이준호 원장, 위유미 사무총장, 라성숙 교육위원, 임창교 대외협력국장, 최만진 교수)

인성교육진흥원 김대의 원장은 “우리 사회가 요구하는 미래의 인재는 인성을 겸비한 리더십에 있다.”라며 "나사렛대학교 발전연구원과의 협력체제가 공고화되어 향후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교육프로그램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나사렛대학교 발전연구원 원장인 이준호 경영학과 교수, 김광 발전연구원 교수, 임평남 발전연구원 교수, 황현절 연구위원과 호서대학교 청소년리더십개발원 원장인 박진규 교수가 참석했다. 인성교육진흥원 측에서는 김대의 원장, 위유미 사무총장, 임창교 대외협력국장, 최만진 이사, 라성숙 교육위원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