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주현 회장

【의회신문】 대한민국 부동산산업을 대표하는 법정단체인 한국부동산개발협회(회장 문주현, 엠디엠그룹 회장)는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강남구 테헤란로 소재 카이트타워 20층에서 '주거공간 트렌드 및 프롭테크(PropTech) 발전방안 세미나' 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김희정 (주)피데스개발 R&D센터 소장과 안성우 (주)직방 대표이사를 초청하여‘최근 10년 주거공간 7대 트렌드’와‘부동산과 기술의 결합 프롭테크의 현황과 발전방안’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최근 4차 산업혁명과 더불어 부동산산업과 정보통신기술(IT)의 결합인 프롭테크(PropTech)에 관심이 집중되는 시기에 부동산 산업의 미래 성장 동력을 모색해보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주현 회장(현 세계청년리더총연맹 상임고문)은 "부동산시장이 어려울수록 급속도로 변화하는 주거 트렌드와 4차 산업혁명시대의 변화를 예측하여 대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부동산 산업을 첨단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부동산 산업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디벨로퍼의 품격을 높이고 질적인 향상을 위한 교육이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세미나를 준비하게 되었다"라고 세미나 개최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한국부동산개발협회는 「부동산개발업의 관리 및 육성에 관한 법률」 제29조에 근거해 설립된 법정단체로 우리나라 부동산개발업체를 대표하고 있으며,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 및 각종 학술 세미나 등을 통해 업계 및 관계자들의 교육 및 교류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