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행안부)는 지방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실시간으로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통합채용정보시스템 클린아이 잡플러스(http://job.cleaneye.go.kr)를 3일부터 공식 오픈한다.

2일 행안부에 따르면 이번 통합채용정보시스템 구축으로 모든 지방공기업(151개)과 지방출자출연기관(695개)의 채용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통합검색 기능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보수, 근무지 등 고용조건과 근무조건에 맞는 채용정보도 쉽게 찾을 수 있다.

기관별 채용정보 화면에는 고용·근로조건뿐만 아니라 '구직자에게 한마디' 코너를 마련해 채용조건으로 전달이 어려운 정보들을 채용기관이 남길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폰 등 모바일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이고 워크넷, 잡알리오, 나라일터 등 유관사이트와 연결(링크)해 구직자들이 필요한 채용정보 사이트에 대한 접근성도 강화됐다.

기존 문자 중심에서 벗어나 사진, 이미지를 활용해 보기 쉽게 화면을 구성하고 경영공시, 입찰정보 등 조회 수가 높은 메뉴를 찾기 쉽게 배치했다.

'테마별 통계' 코너도 마련됐다. 이용자의 관심이 많은 채용, 인건비, 경영성과, 복리후생 등 5개 분야 25종의 통계치가 인포그래픽으로 제공된다.

이용자의 지방공기업 정보 활용도 제고를 위해 기관 간 비교 기능이 강화됐다. 검색 결과에 대한 데이터 출력(Excel)도 할 수 있다.

고규창 지방재정경제실장은 "지방공공기관 통합채용정보시스템을 통해 구직자들이 채용정보와 보수수준 등 관련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찾아 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구직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이용하기 더 편리하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