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 던져 당 재건과 정권 탈환 앞장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30일 "저 홍준표가 다시 한 번 전장에 서겠다"며 2.27한국당 전당대회 당대표 출사표를 던졌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홍 전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K타워에서 출판기념회 직후 이같이 말하며 "한국당 조강지처 홍준표가 당원여러분과 함께 하겠다"고 출마 선언을 했다.  

그는 "저는 오늘 무거운 책임감으로 이 자리에 섰다"면서 "지방선거 패배의 책임을 지고 물러난 후 이 나라와 당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 깊이 고민했다"고 전했다.

이어 "하지만 지금 내 나라는 통째로 무너지고 있다"며 "북핵 위기는 현실화됐고 민생경제는 파탄에 이르고 있다. 좌파 정권의 정치보복과 국정 비리는 극한으로 치닫고 있다"고 주장했다.

홍 전 대표는 "한국당은 또 다른 위기를 맞고 있다"며 "대여투쟁 능력을 잃고 수권정당으로 자리매김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오히려 무기력한 대처로 정권에 면죄부만 주고 있다"면서 "안보위기, 민생경제 파탄, 신재민·김태우·손혜원·서영교 사건 등으로 총체적 국정난맥의 상황인데도 야당으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홍 전 대표는 "문재인 정권에 맞서 싸워야 할 우리당이 여전히 특권 의식과 이미지 정치에 빠져 '도로 병역비리당, 도로 탄핵당, 도로 웰빙당'이 되려한다"며 "제가 정치생명을 걸고 당원들과 함께 악전고투할 때 차갑게 외면하던 분들이 이제 와서 당을 또 다시 수렁으로 몰아가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지방선거 결과에 책임지고 당을 떠나면서 '홍준표가 옳았다'라는 국민의 믿음이 있을 때 돌아오겠다고 약속했다"며 "온라인 댓글 민심은 적게는 61%에서 많게는 94%에 달하는 국민들이 제 주장에 공감하고 있다. '홍준표가 옳았다'는 말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고 했다.

홍 전 대표는 "지금 문재인 정권의 폭주를 막지 못하면 내년 총선 승리는 멀어진다"며 "총선 압승을 통해 좌파개헌을 막고 대선 승리의 발판을 만들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를 위해 당 혁신기구 상설화, 이념·조직·정책의 3대 혁신추진, 유튜브·SNS채널 활성화, 네이션 리빌딩 보수우파 운동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홍 전 대표는 "제 남은 모든 것을 던져 당의 재건과 정권 탈환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