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지도부 청와대앞 현장 최고위원회의 개최

한국당 지도부가 정부ㆍ여당의 패스트트랙 강행과 경제실정을 정면으로 비판하고 나섰다. 

청년들은 일자리도 찾지 못하고 있는데 각종 경제지표는 무너져만 가는데 패스트트랙에만 목을 매고 있다며 강경 투쟁을 예고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일 오전 청와대 분수대 광장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모두발언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일 오전 청와대 분수대 광장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모두발언을하고 있다. 2019.05.02

황교안 한국당 대표는 2일 오전 청와대 앞 분수대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정부는 그간 일자리를 만든답시고 54조원이나 가져다 단기 알바만 양산하지 않았느냐”며 경제 정책에 대한 비판을 쏟아냈다.

대통령과 이 정권이 분노한 국민의 목소리를 똑바로 듣고 좌파경제 실험과 공포정치 공작정치를 즉각 중단하라는 뜻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개최한다며, 청년 실업률에 대해 정부의 추경안을 언급하며 “우리 청년들의 미래가 어떻게 되든 당장 내 배만 부르면 되고 표만 얻으면 된다는 이런 발상인가. 5년 정권이 100년 나라의 미래를 갉아먹는 현실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의 날을 세웠다.

나경원 원내대표 역시 “문재인 대통령이 임명한 현직 검찰총장마저 패스트트랙 강행처리를 정면으로 비판하고 나섰다”며 “지금이라도 패스트트랙을 철회하고 원점에서 정개특위와 사개특위 논의를 시작해야 한다. 여당의 사과와 재발방지 약속 없이는 대화가 어렵다”고 비판했다.

또 “여당이 추진하는 선거제는 한마디로 여당과 그에 동조하는 여권 세력으로 국회를 채우겠다는 발상”이라며 “경제폭망의 주범인 소득주도성장이 내년 선거 이후 더 가속화 되고 강화될 것이고 반기업 법안도 통과되고 말 것”이라며 우려를 나타냈다.

한국당의 청와대 앞 현장 최고위원회의는 여야 4당의 선거제 개편안ㆍ공수처법ㆍ수사권 조정안의 패스트트랙 상정 의결 이후 처음으로 청와대 앞 최고위원회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장외투쟁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날 오후부터 경부선을 따라 대전과 대구, 부산에서 장외집회를 여는 한국당은 내일에는 호남선 장외집회, 주말에는 광화문에서 전국 당원들이 모이는 대규모 3차 주말집회를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