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의 비례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의 비례대표 공천관리위원회 구성이 27일 완료됐다.

공병호 신임 미래한국당 공천관리위원장이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0.02.20.
공병호 신임 미래한국당 공천관리위원장이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0.02.20.

미래한국당은 이날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20일 임명된 공병호 공관위원장과 내정된 6인의 공관위원의 명단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된 공관위원은 조훈현 미래한국당 사무총장, 진현숙 전 MBC 창사 50주년 기획단 부단장, 김동헌 고려대 경제학과 교수, 박지나 한의사, 소리나 변호사, 권혜진 세종이노베이션 대표 등이다.

진현숙 전 부단장은 고려대(가정교육과)와 같은 대학 대학원(언론학 석사)을 졸업하고 1982년 아나운서로 MBC에 입사했다. 기자, 라디오 PD 등을 지냈다.

김동헌 교수는 고려대 경제학과와 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주립대(UCSD)에서 경제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고려대 경제학과장을 지냈고 기획재정부 공공기관장 및 공공기관 경영평가단 평가위원,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주관 인문사회분야 국책연구원 평가 분과위원장 등도 역임했다.

박지나 한의사는 경희대 한의학대학원 한의학 박사과정을 밟았으며 2000년대에 탈북해 현재 개인 한의원을 운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소리나 변호사는 이화여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서울중앙지법 국선전담변호사를 지냈으며 현재 한국도핑방지위원회 항소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권혜진 대표는 서울대 생활과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현재 세종이노베이션 대표, 품격아카데미 컨설팅 공동대표, 서울숲양현재 원장 등을 맡고 있다.

한선교 미래한국당 대표는 이날 오후 2시 국회에서 공관위원을 발표하고 내정 배경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