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미 성남시장, 서현도서관 공무직 문제 수사협조하겠다
은수미 성남시장, 서현도서관 공무직 문제 수사협조하겠다
  • 이익준 기자
  • 승인 2020.12.24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수미 성남시장
은수미 성남시장

은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경기남부지방경찰청에서 수사가 진행되고 있는 서현도서관 공무직 문제에 관한 의혹이 조속히 해소될 수 있기를 바라며 최대한 수사에 협조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언론에 보도된 내용 중 명확하게 사실과 다르거나 오해가 있음을 알렸다.

제보자로 인터뷰한 이 모 전 비서관의 경우 동료 폭행 등으로 심각한 물의를 일으켜 사직한 분으로 일부 언론에서 자발적 사직으로 보도한 것은 알려진 부분과 다르다고 했다.

또 타인에게 인사권을 주었다는 것은 있을 수 없으며 일방적인 주장을 근거로 마치 제가 인사권을 준 것처럼 보도된 것은 매우 유감이라고도 했다.

이밖에도 승급 채용 관련 건에 대해서도 법적 절차상 문제가 없는 사안으로지난 선거에서 다양한 형태로 자원봉사를 하거나 저를 지지했던 분들 중 적법한 채용절차를 거쳐 성남시민을 위해 일하고 있는 분들에 대한 오해 역시 조속히 해명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은 시장은 "수사에 적극적으로 임해 조속히 의혹을 해소하는 한편 책임질 부분이 있다면 겸허하게 받아들이겠다"며 "현재 시 차원에서 필요한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제도적 보완을 통해 성남시 공무직 채용의 투명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해 이미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