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63% 전시 참가 완료, 추가 공간 확장 예정

2013세계에너지총회의 조직위원회는 내년 대구에서 열리는 제22차 세계에너지총회 개최 1년을 앞두고, 12일 저녁 5시 대구 엑스코 컨벤션홀에서 D-365 기념식을 개최한다.

내년 10월 13일∼17일까지 열리는 2013대구세계에너지총회 개최 1년을 앞두고 진행되는 'D-365기념식'에는 2013대구총회 조직위원회의 김중겸 위원장과 세계에너지협의회(WEC)런던본부의 피에르 가도닉스(Pierre Godonneix) 의장을 비롯해 김범일 대구시장, 김기춘 WEC한국위원회 의장, 이인선 경상북도 정무부지사, 김영훈 대성그룹 회장을 포함한 외·내빈들과 에너지기업 임직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다. 이번 기념식에는 총회유치 이후의 총회 준비성과를 공유하고 성공적인 총회 개최를 위한 D-365카운트 다운 및 다채로운 축하 공연이 열린다.

또 에너지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에너지와 인류의 상관관계 ▲ 미래 에너지에 대한 현재의 아이디어 ▲무분별한 에너지 사용에 대한 문제점 이라는 주제로 열린 사진과 UCC공모전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된다.

대구세계에너지총회 D-365기념식에 앞서 대구 엑스코 국제회의실에서는 "아시아 에너지산업의 성장, 바람직한 발전 방향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제3회 국제에너지심포지엄'이 진행된다.

제1세션에서는 세계에너지협의회(WEC)크리스토프 프라이 사무총장과 이종무 전 WEC 아시아지역 담당관이 세계에너지협의회(WEC)에 대해 소개한다.

제2세션에서는 '자원 확보 경쟁시대의 세계에너지 시장의 향방: 중국과 인도의 경제성장과 에너지 전쟁'이라는 주제로 중국전력위원회의 리 쓰씽(Li Shinking)부회장과 대성에너지의 이석형 상무가 연사로 나선다.

마지막 제3세션에는 이치로 쿠타니 일본에너지경제연구원 부국장과 에너지경제연구원의 김수일 연구원이 '미래의 동북아 에너지 믹스'를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2013대구세계에너지총회 조직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중겸 한국전력 사장은 "앞으로 1년 후에, 전 세계인의 이목이 대한민국의 녹색 성장 중심지인 대구시로 집중될 것"이라며, "에너지 강국으로서의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고, 에너지 분야에서 아시아의 역할이 부각될 수 있도록 성공적인 총회 개최를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범일 대구시장은 "아시아 지역에서 세번째, 대한민국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대구에너지 총회가 에너지 역사에 커다란 족적을 남기기를 기대하며 솔라시티 대구의 위상을 강화하고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대구시도 행사성공을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