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차밭 빛 축제

보성군은 오는 12월 14일 저녁 점등식을 시작으로 2013년 1월 27일까지 45일 동안 회천면 영천리 일원에서 겨울철 남도 대표축제인 보성차밭 빛 축제를 연다.

올해 10회째를 맞는 보성차밭 빛 축제는 "빛으로 전하는 희망이야기" 라는 주제로 그동안의 대형트리 위주의 축제 이미지에서 벗어나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디자인과 소재, 테마 연출로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무엇보다 올해 보성에서 추구하는 빛 축제는 참여형 축제, 예술 축제, 친환경 축제의 3요소를 특화하기 위해 자연경관과 바람, 환경 친화적 소재 등을 활용해 국내 대표 겨울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보성차밭 능선에 가로 200m, 세로 300m의 한 폭의 산수화 같은 세계 최대의 대형 연하장을 형상화하고, 빛의 거리, 소원탑, 산책로, 소원나무, 모빌(mobile) 등 화려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희망과 사랑의 메시지를 전달할 것이다.

특히 대형 연하장은 빛 축제 대표 조형물로서 비닐, 차광막, 파이프, 조명 등 다양한 재활용 소재를 사용하여 미술의 회화성과 조명을 접목한 새로운 연출로 주, 야간의 시각적 볼거리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한, 관람객과 함께 완성해가는 소망 프로젝트 행사로 캔 트리 만들기, 소망 깃발 등으로 축제장을 꾸미고, 그동안의 대형 트리의 변천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와 10주년 기념 구조물을 설치하여 관람객의 흥미를 유도하기로 했다.

매주 토요일에는 관광객들을 위해 겨울밤의 공연과 10주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하여 누구나 즐겁게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화하여 머무르고 즐기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올해는 LED를 이용 경관조명을 설치하여 예년과 비교하여 1/7수준으로 전기소비량을 대폭 감축하여 겨울철 국가 전력 수급 대책에도 동참한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