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지신 등불
【의회신문】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5년 8월19일 수요일(음력 7월6일·정묘)

▶쥐띠 = 외출에 각별히 조심하고 언행 또한 신경써야겠다. 말 한마디가 와전되어서 구설에 올라 마음고생이 클 듯. 자기 길만 묵묵히 걸을 때 함께 동행할 자 나타나니 애정의 갈등에서 벗어나라. 1·3·9월생들에게는 지나친 신경을 쓰다가 화가 될 듯.

▶소띠 = 하는 일 순조롭다고 지나친 투자는 금물. 철저히 보완하면서 내실을 기하는 길만이 더욱 대성할 수. 마음과 행동을 일치시켜서 부부간에 갈등을 풀고 화합하라. 가정의 화목은 만사 대길. 친구와 금전거래는 길하다.

▶범띠 = 대인관계에서 더 많은 신경을 쓰면 재물과 귀인이 따를 듯. 사랑하는 사람과도 항상 존경하는 마음으로 언행에 조심하면 더 큰 행복을 누릴 듯. 그동안 베풀기만 하고 득이 없으니 항상 고달프기만 했지만 웃음꽃 피울 날 찾아오겠다.

▶토끼띠 = 외출이 너무 잦으면 뜻하지 않는 일로 구설에 오를 수 있으니 ㅅ·ㅊ·ㅇ성씨는 조심하고 자신의 분수를 잃지 말아야 할 듯. 이것저것 처분해야 한 가지 일이라도 성사될 수 있으니 용기백배하여 도전하면 큰 성과 있겠다.

▶용띠 = 하면 된다는 굳은 의지가 부족하기 때문에 제자리걸음을 면치 못할 듯. 남에게 의지하려고만 하지 말고 자신의 능력으로 하겠다는 결심으로 홀로서기를 하라. 2·8·11월생 어떠한 고난이 따른다 해도 인내하는 정신이 필요하다.

▶뱀띠 = 다른 사람과 하고자 하는 것은 성사가 가능하지만 몇 번이고 생각해서 처리하라. 만약 혼자서 하고자 하는 일이라면 더욱 순조롭게 진행될 듯. 1·9·12월생 북쪽 사람과 상의하면 길하겠다. 기회를 놓치지 말 것.

▶말띠 = 부부는 발맞춰 걷도록 합심해야 한다. 부부란 사슬로 결합된 벗이라 생각하면 자연스럽게 행복하게 살 수 있지 않겠는가. 어느 틀에 매인다면 살 수 없다 생각한다. 2·7·9월생 욕심 삼가야. 행동여하에 따라 달라진다.

▶양띠 = 외롭고 힘들 때는 친구나 선후배의 조언을 듣는 것이 좋겠다. 이성으로 마음고생이 많으니 ㄱ·ㅈ·ㅇ성씨의 의견을 따라 간다면 동남간에서 사람이 찾아와 돕는 격. 3·5·9월생 친구에게 금전으로 인한 마음고생이 심하겠다.

▶원숭이띠 = 남에게만 관심을 보이지 말고 가족에게도 관심과 신경을 써서 벽이 없도록 함이 좋겠다. 현재 뜬구름 잡는 식의 허황된 행동은 남을 멀리 떠나보내는 격이니 방황은 이제 끝.

▶닭띠 = 이성 간의 문제로 오해를 받을 수 있으니 더 많은 인내와 행동으로 자신을 간수하라. 또 지배하려는 힘을 갖고 있으나 자신의 능력 밖의 일은 인정할 줄 아는 아량이 필요. 2·7·9월생 자기 자신을 지키고 안정을 찾아라.

▶개띠 = 주변 사람들의 의견을 반영하는 것은 좋으나 너무 의식하지 말고 소신대로 행함이 좋을 듯. 남에게 의지하는 것보다 자신의 능력만큼만 계획을 세워서 추진한다면 대성할 운. 4·7·8월생 남서쪽 길 방향.

▶돼지띠 = 남의 일에 지나치게 참견하지 마라. 시비가 엇갈려 가정에까지 파급이 우려. 근면 성실한 것은 좋으나 때로는 당돌한 성격을 조심한다면 무리 없는 좋은 하루가 될 듯. 7·8·9월생 사랑하는 사람을 만난다면 붉은색 옷으로 단장하라.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