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증평군 증평읍 사곡2리 사청마을에서는 일명 말세우물에서 우물에 물이 잘 나오라고 치성을 드리는 영천(靈泉) 정주제가 열렸다. 한 주민이 말세우물에서 두레박으로 물을 퍼 올리고 있다.
【의회신문】원추는 9일 오늘의 운세 풀이에서 쥐띠는 분수를 지키고 자신에게 주어진 일에 성실하면 이익을 얻으니 성급히 굴지 말고 때를 기다려라. 현재를 생각지 말고 미래를 생각하면서 오늘에 고초를 이겨내라 곧 승전가를 부르는 기쁨의 날이 올 듯. 3월생은 3·12월생을 조심할 것을 주문했다. 다음은 띠별 오늘의 운세를 풀어봤다.

소띠 = 자기 과신이나 무모한 행동은 절대 삼가라. 주위에 시기가 많을 수니 개의치 말고 소신을 가지고 한길로만 전진하라. 항상 성급한 성격만 자제한다면 사업이나 가정에 별무리 없는 성과만 따를 듯. 물질에 너무 연연하지 말고 건강부터 챙겨라.

범띠 =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이 없다. 처음에는 잘되어 가다가 날이 갈수록 고전할 수. 관리를 소홀히 하면 아무리 호황일지라도 뜻대로 될 수가 없으니 철저한 계획 하에 관리하라. 신중한 행동만이 최선임을 알라. ㅁ·ㅅ·ㅎ성씨 애정에 난이 심할 듯.

토끼띠 = 마음도 분주하고 행동도 분주하니 이익도 많겠으나 지출이 더 많다. 무엇을 하던지 실속 있는 일을 해야지 득이 있는 것이다. 자기 자신이 자만에 빠지지 말고 겸손함과 윗사람에게 최선을 다하는 마음가짐이야말로 멋진 삶이 될 것이다.

용띠 = 주관을 잃고 방황하기 쉬운 때인 만큼 마음을 바로잡고 행동하라. 마음과 같이 계획이 일치되지 않으니 힘이 들어도 하늘보고 한탄 말고 대책 마련에 힘써라. 2·8·12월생 결심을 버리지 말고 끝장을 보아라.

뱀띠 = 겉으로는 위태하나 정성에 하늘이 감동하니 전화위복의 시기가 오겠다. 지난 일에 연연하지 말고 지금은 힘에 겹지만 용기 있게 도전하는 사람만이 목적을 성취할 수다. 5·10·12월생 마음을 최대한 즐겁게 가져라.

말띠 = 우물을 파려면 한 우물을 파야 물을 먹을 수 있고 그에 따른 보람이 크다. 마음이 한곳에 머물지 못하고 방황한다면 주변이 어수선하게 되고 잘되어 가던 일도 고전을 면치 못하게 될 듯. 7·8·9월생 흰색 옷으로 자신에 힘을 찾아라.

양띠 = 목적한 바를 소신껏 밀어 붙이면 성공할 수. 사업직장관계는 성실을 다해 나갈 때 반드시 좋은 결과 얻을 수. 노력 여하에 따라서 결과가 있듯이 더 많은 수양이 필요하다. 의류업에 종사하는 사람은 자기자리를 지켜 내실을 기할 것.

원숭이띠 = 의욕과 자신감은 넘치지만 도가 지나쳐 방심을 초래하니 그로 인한 손해가 생길 수 있을 듯. 각별히 신중한 태도가 요구될 때. 또 다른 일을 벌여 놓는다면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더 많겠으니 확장보다는 내실이 중요하다.

닭띠 = 각고의 노력으로 곡식을 추수하니 창고에 곡물이 가득하다 모든 것에 여유가 있으니 크게 성공할 운. 이성 간에 부정관계가 아닌 정상적 애정이면 이보다 더 행복은 없겠다. 남쪽사람에게는 큰 기대를 하지 말라.

개띠 = 활동에 한계가 있어 참고 견뎌내는 인내가 요구되는 시기. 현재의 하는 일 아직은 미약하나 작은 것에 만족하라. 그러나 용기 잃지 말고 힘을 내서 임할 때 동쪽에 도움 줄 자 나타날 듯. 7·8·9월생 동쪽을 피하라.

돼지띠 = 하고 싶은 것은 많으나 마음과 같이 몸이 따라주지 않으니 아직은 기다릴 때. 경거망동은 삼가라. 자존심 버리고 새로이 시작하면 얼마든지 복구할 수 있겠다. 주위의 부추김에 신중을 기하고 사기수가 있으니 조심.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